자조금소식지

한돈자조금 관리위원회의 새로운 소식과 행사일정등을 알려드립니다.

HOME알림마당자조금소식지
제목 한돈자조금, ‘네이버FARM’으로 인식 제고 및 소비 활성화 유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9.14 조회수 247

양돈에 대한 편견이 사라진다!



‘네이버FARM’에 친환경 한돈농장과 한돈의 우수성이 계속해서 소개되고 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한돈 산업의 이미지 제고 및 농업 생산액 1위 품목으로서 위상 제고를 위해 ‘네이버FARM’과 연계한 기획기사를 지난 6월부터 월 2회씩 연재 중이다. 

네이버FARM은 한국경제신문과 네이버의 합작으로 만들어진 농업 포털로 농어업, 귀농 귀촌, 스마트팜, 도시농부, 제철 먹거리, 전원주택, 팜스테이 등 농업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한돈자조금은 네이버FARM에 친환경 농장, 동물복지 농장 등 우수농장을 소개해 한돈농가의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고, 식량산업 종사자의 책임과 의무, 자긍심을 투영하고 있다. 또 소비자에게는 한돈 명예홍보대사를 활용한 한돈의 영양학적 우수성 등을 홍보함으로써 국산 돼지고기에 대한 

인식 제고에 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러한 인식 개선은 소비 활성화와 판매촉진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한돈자조금 이병규 위원장은 “우수한 농장 소개를 통해 노력하는 한돈농가의 모습이 널리 알려짐으로써 한돈에 대한 국민적 호감과 인식이 높아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인식개선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돈 인식 제고 및 우수성 홍보… 소비촉진 활성화 유도

최근 슈퍼 돼지를 주제로 한 영화가 이슈화되면서 유전자변형 먹거리, 나아가 동물 복지에 대한 관심과 여론이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여론은 한돈산업에 대한 오해나 막연한 거부감을 조장하여 산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는 분석이다. 

한돈자조금이 네이버FARM을 활용, 기획기사를 연재해오고 있는 것도 이러한 부정 이슈를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함이다. 아름다운 농장 가꾸기를 위해 나무를 심는 농장, ICT로 운영하는 축사, 돼지가 행복한 동물복지 농장 등의 스토리를 소개하며 긍정적 기사를 언론에 자연스럽게 노출하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특히, 변화하는 한돈산업을 보여줘 돼지 사육 농장에 대한 오해나 편견을 해소 하도록 장기적인 계획 또한 구상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한돈산업을 긍정적으로 인식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소비자 기호와 트렌드에 대응하는 한돈

지난해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단’ 열풍은 지금까지도 한돈 판매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이슈를 지속시키기 위해 한돈자조금은 네이버FARM의 한돈 명예홍보대사를 활용해 ‘고기 섭취의 중요성’, ‘몸매관리를 위한 한돈 식단’, ‘지방에 대한 오해와 진실’ 등을 연재하고 있다. 

또 추석 명절에는 ‘한돈알뜰 구매법’ 기획기사를 준비해 한돈몰에서 실속 선물세트를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홍보하며, ‘한돈데이를 아시나요?’라는 주제로 한돈데이 행사 소개 및 이벤트 등을 알릴 계획이다. 

이번에 기획한 이벤트는 육류 및 동물성 지방의 강점과 매력을 자연스럽게 전달하고 한돈에 대한 관심과 긍정 인식을 심어줌으로써 한돈 소비를 촉진하는 데 그 의미를 두고 있다.











다음글 한돈자조금 대의원 보궐선거 9월 21일 실시
이전글 한돈 수출시장조사단, 2017 홍콩국제식품박람회 참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