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현황

연도별 사업추진 계획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연도별 사업추진 계획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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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사업추진 계획

지난자료보기

01. 사업명

· 한돈자조금사업


02. 사업주관기관

·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03. 사업기간

· 2018. 1. 1 ~ 2018. 12. 31


04. 사업비전

· 지속가능하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한돈사업


05. 사업목표

· 농업 생산액 1위 품목으로서의 지위 강화


06. 사업목표 및 중점방향
1. 핵심 소비 타깃별 홍보 한돈 긍정 이미지 확산
■ 핵심 소비 타깃별 이원화 홍보
■ 한돈 긍정적 이미지 확산
■ 스포츠 레져 마케팅 강화
2. 한돈 소비 트렌드 선도 수급 안정 강화
■ 소비 트렌드에 따른 신시장 개척 및 한돈 신제품 확산
■ 한돈 신뢰도를 바탕으로 한 한돈 판매 다각화
■ 돈가 안정을 위한 선제적 대응
3. 한돈 산업 안정 시스템 구축
■ 지속 안정적인 생산 기반 마련
■ 적정 분뇨처리를 통한 친환경 한돈농장 구축
■ 생산성 향상 및 안전하고 위생적인 한돈 생산

07. 조성계획

단위: 천원

구 분 사 업 내 용 예산
농가 거출금 - 총 도축두수 17,000천두(모돈수 983천두 × MSY 17.3두 기준) × 1,100원/두 × 거출률 95% 17,765,000
정부 지원금 - 농가 거출금에 대한 100% 이내 지원 5,438,000
이익 잉여금 - 2017년 조성액 중 이월액 11,136,060
합 계   34,339,060

08. 운용계획

단위: 천원

구 분 사 업 내 용 예산(비율)
소비홍보 - TV·라디오광고, 잡지광고, PR사업, 방송프로그램 제작·협찬, 디지털광고, 스포츠마케팅 등
- 홍보행사 추진, 지역 특화 홍보 사업
9,476,000(27.6%)
유통구조 - 한돈 인증사업 및 유통홍보 871,800(3.8%)
교육 및 정보제공 - 생산자 대상 교육 및 정보제공
- 소비자 대상 교육 및 정보제공
5,018,827(14.6%)
조사연구 - 조사·연구용역, 성과평가, 실태·수요조사 850,800(2.5%)
수급안정 - 돼지가격 안정, 소비촉진, 판매촉진 등 3,567,200(10.4%)
운영비 - 전체 조성액의 8% 이내 1,426,611(4.2%)
기타비용 - 징수수수료(농가거출금 조성액의 7% 이내)
- 선거, 감사 등 행정비용
1,261,550(5.6%)
예비비 - 수급사업 관련 예비비: 174,737천원
- 기타 예비비: 11,691,535천원
11,866,272(22.4%)
합 계   34,339,060